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전자민원민원처리안내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신청방법안내

우체국을 통한 민원 신청은?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원을 우편 및 전화민원으로도 처리하고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편 및 전화신청 가능 민원

유치원 일일식단현황
우편신청 가능 민원 전화신청 가능 민원
  • 신원에 관한 증명(경력, 재직, 퇴직)
  • 사실증명
  • 납품, 공사실적증명
  • 연수 이수확인
  • 각종원서 확인(검정고시, 폐쇄학교출신학생)
  • 폐쇄학교 졸업, 성적증명
  • 검정고시 성적증명(과목합격)
  • 각종 인허가신청 및 신고
  • 진정, 건의 및 질의
  • 기타 제증명
  • 신원에 관한 증명(경력, 재직, 퇴직)
  • 납품, 공사실적 증명
  • 폐쇄학교 졸업·성적 증명
  • 검정고시 성적증명(과목 합격)
  • 각종 민원상담
  • 기타 제증명

신청시 유의사항

  • 우편민원으로 제증명 발급을 신청시에는 소정의 구비서류와 수수료를 동봉하여야 하며, 신청서에 민원내용을 상세히 기재하시고, 연락받으실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우편민원으로 신청된 민원서류는 법정기일 내에 처리하여 우편으로 회신합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김영아
연락처
055-379-3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