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산초등학교(교장 김종인, 경남 양산시 소재)는 양산시 농업기술과 지원으로 3월부터 4-H회 동아리 학생 중심의 연중 텃밭 가꾸기를 실시했으며, 마무리 활동으로 12월 20일 김장을 담아 학교 인근 노인정 3곳에 나눔을 실천한다고 알렸다. 또한, 12월 연말을 맞아 3년째 지속 실시하는 지역 나눔 활동으로서 40명의 참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수제 비누와 디퓨저를 지역기관 3곳(양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 양산애육원, 금산지역아동센터)에 올해도 전달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한다.
텃밭 가꾸기로 4-H회 동아리 소속 10여명의 학생들이 12월 20일(토) 가을 작물로 배추와 무를 심어 직접 기른 수확물을 활용하여 김장 김치를 만들어 학교 인근의 노인정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수제 비누와 디퓨저를 작은 손으로 첫 공정부터 포장까지 직접 참여하며 3년째 꾸준하게 지역 이웃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나눔이라는 의미를 미리 숙지하고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사뭇 진지함과 기쁨이 담긴 환한 미소와 마음가짐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24일까지 학생회를 대표한 학생회장과 부회장이 동행하여 각 기관에 전달하기로 했다.
김종인 교장은“이번 활동은 받기만 하는 수혜 대상이 아니라, 어린 나이에 손수 만든 김치와 공예품을 소외되거나 수고하는 공공기관에 나눔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쁨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여긴다.”며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여기며 반가워했다. 또한, 학생 중심의 나눔 활동이라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학생들 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교육복지사업임을 알리는 메시지가 됐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동산초등학교 교육복지사 장미리(☎382-3014 / 내선번호 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