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지원청,‘스포츠윤리센터와 함께 청렴부스 운영’
- 학교 운동부 학생 선수 인권 보호를 위한 상담 부스 -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지)은 지난 6월 14일(토) 스포츠윤리센터 경남지역사무소와함께 양산진로체험전에서 ‘찾아가는 학교 운동부 청렴 감수성 UP’청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청렴부스는 학교 운동부 학생 선수 인권 보호를 주제로, 학교 운동부운영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기획했다.
특히, 청렴하고 건강한 학교 운동부 실현을 위해 스포츠윤리센터에서 학교 운동부학생 선수 인권에관한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행사에 참여한 학교 운동부 학생 선수들과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양산교육지원청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시민들에게 경상남도교육청과양산교육지원청의 청렴 정책을 홍보하고,청렴 관련 설문 참여 이벤트를 기획하여 스포츠 아이템을 활용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청렴하고 건강한 학교 운동부 실현을 위해 스포츠윤리센터 경남지역사무소와 ‘지역형 청렴네트워크 시범사업’을 최초 운영하여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학교 운동부 학생 선수 인권침해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위한 비상연락체계를마련하는 등 공동 과제를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선경 행정지원과장은 “스포츠윤리센터와 함께하는 청렴네트워크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학교 운동부 전역에 청렴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