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행정지원담당

행정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청사 안내
    • 청사 내의 청사 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는 1개 장소에 설치하고, 신분증 등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 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민원실 앞에 1개 면을 설치하겠습니다.
  • 인사 상담 안내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에 대하여 채용계획을 일반인과 직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 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내에 완료되는 즉시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상담창구 ( ☎ 379-3124, FAX: 379-3111 )

학생배치담당

학생배치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학교 및 학교법인 설립 안내
    • 사립학교 및 학교법인 설립과 관련한 절차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이 이해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법인과 기타 민원 업무는 고객이 원할 경우 진행 상황을 즉시 통보하여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겠습니다.
  • 학생수용시설 확충
    • 장기적인 안목과 수요자 중심의 학생수용계획 수립 ㆍ추진으로 과대 ㆍ과밀학급을 완화하고,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통 ㆍ폐합 추진
    • 지나치게 학생 수가 적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 ㆍ폐합을 추진하여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시키고, 학생들의 사회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통 ㆍ 폐합 추진 시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 및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상담창구 ( ☎ 379-3131, FAX: 379-3111 )

평생교육담당

평생교육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및 공익법인 등록 안내
    •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및 공익법인 담당 공무원은 허가절차 등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해와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처리 절차 및 구비서류 등을 우리 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신속, 정확하고 친절한 자세로 1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여 우리교육청에 내방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학원정상화를 위한 노력
    • 공교육의 정상화와 함께 사교육의 효율성을 높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학원정상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서비스 상담 창구( ☎ 379-3141~3143, FAX: 379-3149 )

전산정보담당

전산정보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김영아
연락처
055-379-3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