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소토초, 과학축제와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원리
작성자 소토초 등록일 2019.03.26

소토초, 과학축제와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원리

과학체험 및 탐구대회를 통한 과학에 대한 흥미UP! 자신감UP!

 

 소토초등학교(교장 이민선)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326() 교내 과학축제 및 교내과학탐구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내 과학축제는 과학대회 중심이었던 행사를 각 학년별로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체험활동으로 준비하여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전교생이 과학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1~2학년은 불빛야광 목걸이 만들기, 태엽로봇 만들기, 색팽이 만들기, 비눗방울 만들기 등을 실시하였고, 3~6학년은 애니메이션 원리 체험, LED 원통 한지등 만들기, 화성탐사 진동로봇 만들기, 공기청정기 만들기 등을 활동을 하였다.

 

 또한 5~6학년 학생들은 체험활동 뿐만 아니라 과학토론, 과학탐구실험 등 교내 과학 탐구대회도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평소 관심과 소질을 가지고 있던 분야에 참가하여 과학에 대한 깊이를 더하고 친구들과 선의를 경쟁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배려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과학 축제에 참가한 6학년 이○○ 학생은 진동로봇 만들기를 할 때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원리를 알고 완성된 작품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면서 지금까지 과학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해보니 재미있어서 앞으로도 과학에 관심을 더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우지원
연락처
055-379-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