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신주중, 상담실 문턱을 낮추고 학생, 학부모와 긴밀히 소통해
작성자 신주중 등록일 2019.03.22


양산 신주중학교(교장 김미영)는 위기 요인으로부터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학생을 조기 발견하고 보호할 목적으로 318일부터 29일까지를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집중 상담기간으로 정하였다. 그리고 특별히 320일에서 22일까지를 위클래스 공개 체험의 날로 하여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교 상담실 위클래스는 언제나 열려 있지만 신학기를 맞아 공개적이고도 집중적인 체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상담실에 보다 편하고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3일에 걸친 행사는 상담실 방명록 작성을 시작으로 위클래스에 바라는 것과 관련한 설문조사, 행복비타민(희망.감사.용서.사랑.열정.배려.용기) 2행시 짓기, 의사소통유형 검사,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 만다라, 포춘쿠키가 전하는 위클래스 홍보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아울러 학부모의 방문 및 전화 등을 통한 다양한 상담 활동을 집중적으로 이어가 학생을 이해하고 부적응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였다.

 

위클래스는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상담실의 문턱을 낮추고, 위기를 겪는 학생이나 부적응 학생뿐 아니라 일반 학생들과도 긴밀히 소통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신주중학교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맞벌이 가정 학부모를 위한 저녁 상담까지 예정되어 있어 학부모의 호응이 뜨겁다.

 

 

[사진설명] 사진은 22일 학생들이 위클래스 행사에 참여한 모습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우지원
연락처
055-379-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