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오봉초, 비즈쿨 겨울 현장체험학습 독수리 및 겨울철새 탐조
작성자 오봉초 등록일 2019.01.10

오봉초등학교(교장 최진호)는 2019년 1월 8일 비즈쿨 창업동아리 학생 30여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독수리 및 겨울철새 탐조활동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평소 교실에서만 배웠던 독수리와 겨울철새의 생태를 직접 관찰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고성 대가저수지에서 생태 전문가인 최진호 교장선생님과 철새 전문가 강사님의 설명을 들으며 독수리의 먹이인 돼지비계를 직접 놓아두고 독수리의 먹이를 찾기 위한 비행을 관찰하였다. 수 백 마리의 독수리가 하강하여 먹이를 먹는 모습은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장관이었다.
  겨울철새 탐조를 위하여 방문한 마동호에서는 청둥오리, 도요새, 붉은부리 갈매기등을 망원경으로 관찰하였다. 철새들의 생태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우리나라의 겨울철새의 겨울나기의 과정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
 
  체험에 참가한 6학년 학생(서민영)은 이 행사를 통하여 독수리의 모습도 가까이 보고 겨울철새를 탐조하며 친구들과의 멋진 추억도 만들 수 있는 활동이어서 너무 좋았으며 내년에도 비즈쿨 겨울 체험활동이 기대된다고 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오봉초등학교 교감 강기섭(☎388-4282) 또는 행정실장 박수연(☎388-4610)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우지원
연락처
055-379-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