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양산초, 눈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자!
작성자 양산초 등록일 2018.12.24

양산초, 눈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자   
 -1,2학년 겨울체험학습 실시-
 
  2018년 12월 24일(월),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는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한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에서 겨울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선생님, 친구와 함께 신나는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통합교과 ‘겨울’과 연계하여 전액 학교 예산으로 실시되었다.
  며칠 전 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빠 걱정을 많이 하였으나 체험학습 당일은 미세먼지 없는 맑고 깨끗한 날씨 속에 진행되었다. 활동 전 안전교육을 받는 아이들의 모습은 사뭇 진지하였으며 질서를 지켜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눈썰매도 타고 눈싸움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날 체험학습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작년에 다녀와서 며칠 전부터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렸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며 조금 더 타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다고”말했다. 1학년 학생은 “눈을 보니까 너무 신기하고 친구들과 눈싸움을 하다가 장갑이 젖어 손이 얼 것 같았지만 너무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산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몇 년 전부터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 계절 체험학습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높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양산초등학교 교사 안성완(☎385-5360)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우지원
연락처
055-379-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