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2018. 양산 중등수업나눔 축제 성활리에 마치다
작성자 중등교육담당 등록일 2018.12.17
2018. 양산 중등수업나눔 축제 성활리에 마치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12월 12일 수요일 물금중학교에서 2018. 양산 중등수업나눔축제를 개최하였다. 수업나눔축제는 중등학교 교실의 수업을 공유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3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수업나눔축제는 양산의 중등교원 500여명이 참석하여 일상의 교실수업을 공유하고 수업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고민들을 토론하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학교수업을 공유하는 세션은 여타 시도 교육청에서도 진행되고 있는 수업축제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다만 특별히 준비한 수업이나 혁신에 혁신을 거듭한 수업을 반짝하고 보여주는 것이 아닌 선생님들의 소소한 일상의 수업들이 공개되었고 함께한 선생님들의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그리고 다른 수업축제에서 볼 수 없는 세션으로는 ‘학교수다’이다. ‘학교수다’는 수업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주제들을 수다라는 형식을 빌려서 참여한 모든 선생님들이 자신의 평소 생각과 경험들을 쏟아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학교수다’의 13개의 주제 중 ‘나도 학부모다’, ‘전지적 참견시점:담임편’, ‘마당을 나온 동아리’ 주제에는 40-50여명의 선생님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과 공감,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양산수업축제 행사장의 레드카펫과 정성스럽게 준비한 고구마, 감자, 드롭커피 등 소소하고 따뜻한 멋드러짐에 대한 질문에 행사 관계자는 이번 수업축제를 선생님들의 고충과 어려움이 토로되고 이를 편안한 마음으로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우지원
연락처
055-379-3123